Posted
Filed under 年中無休
집에는 스파게티 면, 토마토 주스, 사과, 참치캔 밖에 없는데 스파게티가 먹고 싶다면?!

성공적이었던 오늘의 창작 요리, 참치-토마토 스파게티. :D

<재료>

스파게티 면 2인분 (~200g, 한 줌 정도)

토마토 주스 3머그컵 
토마토 케첩 3스푼 (없으면 말고. 넣으면 색이 선명해진다.)
참치 1캔
사과 1/2개
청량고추 1/2개

올리브 오일 약간
다진 마늘 약간 (~1/2 밥숟가락)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요리법>

1. 소금, 올리브 오일을 넣어 끓인 물에 스파게티 면을 넣어 삶는다. (10분 정도)
2. 사과 반쪽과 청량고추 반개는 함께 믹서에 갈아둔다.
3. 깊은 팬을 데운 뒤, 올리브 오일 약간 두르고 다진 마늘 약간 넣어 중간 불에 볶는다.
4. 마늘이 적당히 볶아지면 캔참치을 넣고 중간 불에 볶는다.
5. 참치가 적당히 볶아지면 토마토주스와 사과+고추 믹스를 넣고 강한 불에 졸인다. 참치가 타지 않도록 가끔 저어 주어야 한다. 
6. 1의 스파게티 면이 잘 익었으면 체에 건져 둔다.
7. 5의 토마토 소스가 졸아들면 케첩을 넣어 조금 더 끓이다가 맛을 보고, 소금과 후추를 적당히 넣어 간을 맞춘 뒤 걸죽해 지도록 끓인다. 좀 더 매운 맛을 원하면 청량고추를 더 넣어도 좋다.
8. 걸쭉해 진 소스에 건져 둔 스파게티 면을 넣고 잘 섞어서 살짝 더 볶은 뒤 접시에 담아 맛있게 먹는다.

<평가>
1. 토마토 주스의 단맛 때문에 소스가 너무 달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소금과 마늘, 후추, 고추가 균형을 잡아주어 적절히 새콤달콤한 맛만 남았다.
2. 참치가 의외로 토마토와 잘 어울렸다. 참치캔의 기름을 굳이 빼지 않아도 비리거나 느끼하지 않았다.
3. 토마토 주스와 케첩에도 염분이 있기 떄문에, 졸아드는 양을 생각해서 소금은 약간 적다 싶도록 넣는 것이 좋겠다.
4. 사과 양을 반 줄이고 그만큼 양파를 갈거나, 양파를 작게 깍뚝썰기해서 함께 볶아도 괜찮을 것 같다.
5. 토마토가 있다면 토마토 주스 대신 토마토를 갈아 넣는게 더 맛있겠지! 설탕과 소금은 조금 더 넣어야 할지도 모르겠다.

여러 가지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썰어 넣고 자신만의 스파게티를 만들어 보자!

2010/10/17 21:22 2010/10/17 2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