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kin Remix Metal for iPod Nano : 사진 출처 http://www.belkin.com
펀샵 제품소개
MacEshop 제품소개 : 여기에는 검은색도 입고되어 있다.
앞면은 메탈이고 뒷면은 투명 아크릴, 액정과 클릭휠 부분도 보호가 된다..라고 이해를 했다. 멋지다! 그래서 질렀다!
오늘 택배가 도착해서 케이스를 개봉했다. 그런데 기대했던 것과는 색상과 재질이 좀 다르다. 앞면이 얇은 금속 재질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는 두께가 있는 아크릴 위에 비늘 무늬 금속(?)판이 덧붙여져 있다. (내가 보기엔 플라스틱에 금속 광택을 내기 위해 무늬를 새긴 것 같은데 눈님은 금속 재질이 맞는 것 같다고 말한다. 미묘하다.) 게다가 색상도 사진에서 보는 것 보다 훨씬 연한, 잿빛에 가까운 색이다. 외양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평가하자면, 사진이 더 예쁘게 보인다.
겉모습은 기대와 좀 달랐다해도, 갑옷으로서의 역할은 훌륭히 할 것으로 보인다. 남는 공간이 한 치도 없이 나노에 딱 들어 맞는다. 제품소개처럼 액정 부분도 두꺼운 투명 아크릴로 보호되고 있고 휠 부분에도 얇은 보호막이 있다. 케이스 안 쪽에도 별다른 흠은 없어서 케이스 탈부착 시에만 주의를 하면 나노에 상처를 줄 일은 거의 없어 보인다. 케이스를 분리할 때 힘이 거의 안 들면서도, 끼워 놓은 상태에서는 단단히 잘 고정되어 있는 것 또한 좋은 점 중 하나이다. 그러나 케이스 때문에 두께가 두 배가 되고 좀 더 묵직해 지고, 휠 보호막 때문에 터치와 클릭의 감도가 떨어지는 일은 어쩔 수 없이 감수해야 한다. (클릭휠 보호막은 떼어내려면 할 수 있을 것도 같다. 접착제가 거칠게 남긴 하겠지만..)
혹시 구입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 말씀 한 마디.
검은색이나 은색 나노에는 검은색이나 은색 케이스 모두 어울리겠지만 녹색이나 파란색 나노에는, 어느 색 케이스도 딱! 아름답게 보이지는 않을 것 같다. 클릭휠 가운데 버튼색이 무채색이 아니라 통일감이 없어 보인다. 빨간 나노라면 핑크색 케이스가 있으니 시도해 보시길. 녹색과 파란색 나노에는 투명 아크릴 케이스가 나을지도!
Comments List
금속인지 아닌지는 시원한 저녁 창가에 잠시 놔뒀다 만져보면 알지 :$
그게 좀 긴가민가해서.. 앞면이 좀 더 차가운 것 같기도 한데, 앞면에는 또 자잘한 요철이 잔뜩 있단 말이지. 같은 재료인데 접촉면적이 달라서 열전도율이 다르게 느껴지는 건지, 아니면 재료가 아예 달라서 그런 건지 잘 모르겠어. 흠. -_-a